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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000명 이상으로 지속되어 수도권에는 거리 두기 4단계를 진행하고 있고 방역 당국이 방역 강화에 나서고 있지만 4차 유행은 지속되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 코로나 대유행 상황에서 재택근무가 권고 되기는 하지만 재택근무가 가능한 솔루션을 도입한 기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발표 기준으로 약 12만 개(2019년 기준), 이는 전체 기업 수의 약 3%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 또 최근 뉴스 기사에 따르면, 코로나19가 금세 끝날 것으로 보이지 않고 앞으로 확산세가 당분간은 지속될 전망"이라면서 "재택근무를 임시 조치라고 생각는 방식은 이젠 버려야 한다. 장기화를 대비해 재택근무 가능 환경과 인프라를 조성해 나가야 한다"라고 전문가의 의견을 전했는데요. - <아시아경제 2021.07.22 역대 최다 확진자에도 '여전히 출근'…직장인들 '울상',강주희 기자> ​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언택트 업무 확산을 대비하기 위해 재택근무에서도 안전한 업무환경을 만들 수 있는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 솔루션 "cloudium"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문서 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디움" 알아보기 ​ 기업 내 모든 문서를 중앙 서버에 저장하여 관리하는 솔루션입니다. 직원 개인 PC에 자료 저장 없이 모든 문서를 서버를 통해 관리하기 때문에 문서의 유실, 유출 걱정 없이 기업의 자산인 문서를 효과적으로 관리합니다. 1. 문서 보안 메신저를 통해 회사 문서를 전달하게 되면 보안에 취약합니다. 문서가 개인의 PC나 기기에 저장되다 보니 보안 관리가 어려워 랜섬웨어나 해킹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죠. ​ 클라우디움은, ​문서를 개인 PC가 아닌 클라우디움 중앙 서버에 통합 관리하기 때문에 팀원들 PC가 랜섬웨어에 감염되더라도 문서는 서버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어 걱정할 필요가 없죠! ​ 2. 문서 유출 방지 팀원이 문서를 다른 곳에 실수로 전송한다면!? 회사 문서가 외부로 유출될 수 있습니다. =>클라우디움은 원본 첨부가 아닌 URL 링크 전송! 다운로드 기간, 횟수 설정은 물론 비밀번호까지 설정할 수 있어 잘못된 전송으로 인한 문서 유출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게다가 전달된 문서와 관련된 모든 이벤트는 사용 이력이 남으니 사전에 유출 위협도 막을 수 있죠. ​ 3. 업무 효율 증가 한번 공유한 문서는 수정하고 저장할 때마다 바로 수정사항 반영되며 버전까지 바로바로 생성되기 때문에 항상 최신 버전의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무 효율성 UP! ​ ​ 이렇게 간단하게 재택근무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점과 클라우디움을 이용한 해결 방안을 알아보았습니다. 협업, 프로젝트 팀 업무 시 낭비하는 시간 없이 정확한 자료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문서중앙화 "클라우디움" 4. 재택근무 전용 기능 재택근무 기능을 적용하면, 사무실 환경과 동일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어 업무 연속성과 효율성이 지속되죠. ​ 보안↑ + 편의성↑ ​ 재택근무 기능을 켰을 때는 회사 업무 문서를 활용하여 업무할 수 있지만, 개인 PC에 저장할 수 없고 모두 서버에 저장됩니다. 또 화면 캡처, 클립보드, 웹사이트 문서 첨부, 문서 인쇄 금지 등 다양한 보안 기능으로 재택근무에서도 안전한 업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재택근무를 노리는 랜섬웨어 감염도 완벽 방지! ​ 재택근무 기능을 껐을 때는 클라우디움에 접근이 불가능해 업무를 할 수 없지만, 회사 문서 유출 걱정 없이 개인 PC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도 있는 것이죠. ​ ​ + 추가적으로 사이버다임의 근태관리 시스템 Biz52로 재택근무에서 근무시간, 이석을 관리할 수 있어 더욱 완벽한 재택근무 관리가 가능합니다. →근태관리 솔루션 알아보기(링크) https://www.cloudium.co.kr/   클라우디움, All-in-one Private Cloud 문서중앙화솔루션 문서 유출 및 유실 방지에 체계적인 문서 관리까지! 우리 회사에 꼭 맞는 하드웨어 일체형 문서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디움 www.cloudium.co.kr 재택근무에서도 안전한 보안 환경을 만드는 클라우디움에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아래 메일, 연락처로 문의하세요~ 감사합니다. ​ _marketing@cyberdigm.co.kr / 02-546-4850
2021-07-23
SNS소식
더 빠르게, 보안은 더 안전하게~ IT 전문교육기관 M사의 선택은 cloudium! 햇볕이 뜨거운 7월. 안전한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뜨거운 노력을 하고 있는 클라우디움 고객을 만나고 왔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K-비대면 바우처 사업을 통해 클라우디움 과금형을 도입한 곳인데요! 클라우디움을 어떻게 알고, 왜 도입했는지 M사 담당자에게 직접 들어👂🏻봤습니다. Q1 이전에 사용하던 보안 솔루션이 있다고 들었어요. 바꾸신 계기가 있나요? 전에는 NAS 서버로 문서 보안 및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랜섬웨어 등의 사이버 공격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백업이 필요하나 담당할 인력이 없어 자체적으로 서버 관리가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직원들이 공동으로 문서를 작업하는 일이 종종 있는데 이때 버전이나 이력 관리가 되지 않으니 각자 문서를 작성하고 나중에 하나로 합치는 작업을 하며 불필요하게 시간을 소요하고 있었죠. 이런 불편함을 대표님께서도 알고 계셨고, 보안이나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자 다른 솔루션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대표님이 거래처에서 클라우디움을 사용 중인 것을 보시게 됐고, 저희가 생각한 보안 환경 구축이나 업무의 편의성을 높이기에 딱!이라 생각되어  다른 솔루션과 비교도 하지 않고 바로 선택했습니다.😚 Q2 NAS에서 문서중앙화 클라우디움으로 바꾸고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요? ​ 직원들과 공동으로 하는 문서 작업이 편해졌어요👍🏻. 각자 쓰고 모으고 합치고 하는 과정 없이 클라우디움에 문서를 하나 만들고 해당 문서에 각자 내용을 업데이트하면 끝이죠. 또, 클라우디움은 버전 · 이력 관리가 되니 누가 언제 수정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cloudium의 버전 관리 기능 그리고 직원들이 신경 쓰지 않아도 랜섬웨어로부터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이요.< 지금 도입한 클라우디움은 클라우드 서비스다 보니 별도로 서버를 관리할 일도 없고, 특히 랜섬웨어를 차단하는 기술이 있다고 하니 더 마음이 놓이죠. 랜섬웨어 100% 완벽 차단! ​ Q3 M사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고 유용하다 생각되는 클라우디움 기능을 알려주세요! 문서 버전 · 이력 관리와 URL 공유요. 저희는 업무를 하면서 내, 외부로 문서를 공유하는 일이 잦은데요. 이전에는 메일이나 메신저를 통해 문서를 주고받았습니다.< 외부로 나가는 제안서 같은 경우는 그림을 포함하여 100 page가 넘기에 용량이 커서 문서를 전달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곤 했습니다.< 지금은 URL로 파일을 공유하니 용량이 커도 전달 속도에 전혀 문제가 없죠. '보내기'만 하면 순식간에 전달 완료! 그리고 위에도 이야기 드렸는데, 문서 버전 · 이력 관리가 협업에 많은 편의를 주고 있습니다.< 문서를 공유할 때도 누가 문서를 수정했는지 이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Q4 재택근무에도 클라우디움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들었어요! ​ 지금 코로나19로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직원들이 노트북, PC를 집에 가지고 가지 않아도 집에서 회사처럼 일할 수 있게 되었죠. 그리고 클라우디움에서 로그아웃만 하면 개인 PC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 직원들도 모두가 만족👏🏻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도 cloudium으로 완벽하게 ♥ Q5   마지막으로 클라우디움 만족도는요❤️ 클라우디움 과금형 서비스 도입을 통해 랜섬웨어와 같은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안전해지고, 문서 유출·유실과 같은 사고 걱정이 없어져서 매우 만족입니다. 사용자들은 보안 단계가 올라감에 따라 불편함을 느끼고 있긴 하지만 문서 공유나 공동 작업 등의 업무 편의성이 좋아져서 만족하고 있어요. 저희와 같이 문서 공유가 잦거나 공동으로 문서 작성하는 업무가 많은 곳이라면 클라우디움 강추⭐⭐⭐⭐⭐! 클라우디움으로 업무 효율이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클라우디움 과금형 서비스로 안전함에 편리함까지 챙긴 M사! M사의 안전한 업무를 위해 앞으로 더 노력하는 사이버다임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M사도 지원했던 K-비대면 바우처 사업이 현재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아직도 문서 보안 환경을 구축하지 못하고 망설이고 있다면 지금 바로 연락 주세요^^ 📧 cloudium@cyberdigm.co.kr 📞02-546-4850 (#1)  
2021-07-22
SNS소식
안녕하세요! 따끈따끈 유용한 소식을 전해 드리는 다이미입니다. 얼마전 대규모 랜섬웨어 공격으로 미국 기업 1,000여 곳의 업체의 기업 정보가 암호화되어 피해를 입었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국제 정보보호지수 순위 1위 국가인 미국도 속수무책으로 당하고야 말았군요. 게다가 데이터 복구 대가로 7000만 달러 약, 792억원을 요구하고 있다고 하니..... 랜섬웨어의 무서움이 느껴지는 뉴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https://www.news1.kr/articles/?4359895 얼마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KISA에서도 랜섬웨어 공격 피해를 입은 국내 기업이 올해 상반기에만 78곳이라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특히, 피해 기업의 80% 이상이 중소기업이며, 피해 분야가 한정적이었던 예전과 달리 다양해지고 있으며 업종을 가리지 않고 랜섬웨어를 위한 대비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업 운영에 심각한 피해를 야기하는 랜섬웨어! 감염되지 않도록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때인데요. 랜섬웨어 감염에 따른 피해를 막기 위해 떠오르는 솔루션이 있습니다! (제목에서 확인하신 바와 같이->) 바로 문서중앙화 솔루션!!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문서중앙화 솔루션에 대해 소개해 드리면서 랜섬웨어에도 안전할 수 있는 이유! 도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1.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알아보기! 사이버다임에서 제공하는 솔루션인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기업 내에서 생산되는 업무 문서와 콘텐츠를 개인 PC가 아닌, 중앙 저장소 한 곳에 저장하여 관리해주는 솔루션 입니다~ 개인 PC에 저장이 안 된다고요? 그럼 어떻게 업무를 할 수 있죠? 개인 PC에 저장은 되지 않지만 문서 작성 시마다 중앙 서버에 등록되니 필요할 때마다 바로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검색, 즐겨찾기 기능 등을 활용해 오히려 업무를 더욱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포인트! 개인 업무 PC에는 저장된 문서가 없으니 조직 내 모든 문서가 저장되어 있는 중앙 서버만 안전하게 지키면 랜섬웨어의 공격에서도 안전할 수 있겠죠!! 랜섬웨어 감염을 차단하는 문서중앙화의 비밀! 알려 드리겠습니다~ 2. 랜섬웨어 감염 피해를 막을 수 있는 비밀! 자~ 이제부터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가 랜섬웨어 감염을 차단하는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서 설명해 볼께요. 가장 위쪽을 보시면 사용자 PC와 서버스토리지라는 말이 보이실 거예요. 사용자 PC는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서버스토리지는 회사의 모든 정보가 있는 저장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랜섬웨어는 사용자 PC에서 감염되어 서버 스토리지로 감염되는 양상을 보이는데요. 1) 허용된 프로그램만 접근 가능한 샌드박스 생성 사용자 PC 안에 Sand Box라는 곳이 보이시죠!? 이곳이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가 랜섬웨어를 막는 첫 번째 관문입니다. 사용자의 로컬 PC에 샌드박스(가상 보안 영역)을 생성하여 악성코드 등 차단할 대상이 아닌 허용할 프로그램을 목록화한 후 나머지는 모두 막는 방식으로 샌드박스 영역에는 승인된 프로세스 접근만을 허용해 승인되지 않은 랜섬웨어 등의 프로세스 접근을 차단합니다. 2) 가상 드라이브 방식 구조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사용자가 요청한 파일을 서버스토리지에서 로컬로 가지고 와 샌드박스처럼 영역을 만듭니다. 사용자사 서버에 있는 파일에 직접 접근해 읽기, 수정 등 액세스하는 방식이 아닌 가상으로 만든 샌드박스 안에 다운로드한 프록시 파일만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악성 프로그램은 서버에 접근 자체가 불가능! 이렇게 안전한 방식을 이용하면서도 서버 스토리지에 바로 접근하는 것과 같은 속도감! 랜섬웨어와 같은 악성 프로그램도 막고 속도도 빠른 일석이조의 기술~ 사이버다임만의 막강한 기술력이 보이는 대목입니다!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랜섬웨어 피해 방지 기술! 3) 서버에서는 파일 수정 불가! 위에서 설명드린 가상 드라이브 방식 잘 보셨죠? 서버에서는 직접 수정이 아닌 읽기 권한만 가능해 응용프로그램이 접근해 문서의 변형을 일으키거나 훼손할 수 없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정상 프로세스로 위장한 최신 랜섬웨어라고 하더라도 서버에서는 수정이 불가능하니 저장된 문서들은 완벽 보호가 가능합니다! 4) 버전 구조로 파일복구 혹시나 진화된 랜섬웨어가 샌드박스, 서버에있는 문서를 감염시켰다고요? 그럼 어쩌지? 불안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해결하는 방법이 있으니까요~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파일을 수정하고 저장하면 새로운 하나의 버전으로 저장합니다. 그래서 하나의 문서라도 수정, 저장하게 되면 버전으로 관리되죠. 랜섬웨어에 감염된 문서는 어떻게 복구하냐고요?? 감염 파일을 삭제한 뒤 이전 버전으로 파일 복구만 누르면 감염 전 파일로 즉시 복구 가능합니다! 랜섬웨어에 대응하는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의 기능을 설명드리다 보니 글이 이렇게 길어졌네요! IT 용어를 모르시는 분들이라도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자세하고 쉬운 용어들로 적어보았는데 어떠신가요?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 랜섬웨어의 위협에도 끄떡없이 웃을 수 있는 비결~ 잘 아셨죠? 문서 관리뿐만 아니라 랜섬웨어 대응까지 가능한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주저 마시고 연락 주세요! _marketing@cyberdigm.co.kr / 02-546-6990
2021-07-07
SNS소식
안녕하세요! 3년여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 7월 1일부터 50인 미만의 소규모 사업장에도 계도기간 없이 주 52시간 제도가 전면 시행되었죠! 대부분 대비를 마쳤지만 일부 사업장들은 제도 도입이 부담스럽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주 52시간 제도의 순조로운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완화 정책을 발표하고, 위반시 처벌보다는 컨설팅을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그 중 30인 미만 사업장에게 희소식!은 무엇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30인 미만 사업장 올해까지 주 60시간 허용? 30인 미만의 사업장의 경우 연장근무가 필요한 경우가 많죠. 한시적 특별연장근로(근로기준법 제53조제3항)로 한시적으로 1주 8시간 범위​내에서 추가적으로 연장근무를 허용합니다! 특별연장근로란? 제도 이름처럼 특별한 사정이 있는 기업이 근로자대표와 서면합의 전제 하에 노동부의 인가를 받아 일정 기간 주 52시간을 초과하는 집중 노동을 허용한 제도입니다. 과거에는 재해, 재난 등 극히 예외적인 경우만 허용되었지만, 작년 1월 시행규칙 개정으로 업무량 폭증 등 경영상 사유에 대해서도 인가가 가능해졌습니다. 이 제도는 2021년 7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허용됩니다. ​ 유의할 점이 있는데요! 한시적 특별연장근로를 적용중이더라도 상시 근로자 수가 30인 이상이 되면 그 시점부터는 특별연장 근로는 허용되지 않는다고 하니, 관리에 유의하세요! ​ 비즈52에서 주 12시간을 초과한 연장근무 설정하기 추가 연장근무 8시간이 생겼다면, 근무제에도 적용을 해야겠죠? 방법은 아주 쉬워요! 근무제 설정에서 연장근무 허용시간을 주 20시간으로만 설정하면 끝! 이렇게 되면 시간외근무 신청을 통해 주 최대 60시간의 근무를 할 수 있어요! 특정 계절이나 시기에 업무량이 집중해 주 52시간을 초과하기 쉬운 30인 미만 사업장도 비즈52와 함께라면 걱정 없습니다. 연장근무 허용 시간 설정과 시간외근무 창이상으로 한시적 특별연장근로와 비즈52로 특별연장근무 시간 관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_^ 7월 1일 주 52시간 확대시행! 사업장 근무시간 관리는 안녕하신가요? 7월 말까지 드리는 비즈52의 파격적인 혜택! 지금 회원가입 시 3개월간 무료체험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과 행정 단속에 따른 노무 리스크 변화하는 근무 환경, 전문 근태 관리 솔루션 비즈52로 대비하세요. www.biz52.co.kr
2021-07-07
언론보도
Biz52! 이것이 궁금하다! ​ 오늘도 친절한 사이버다임! 비즈52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ʖ ͡• ) ​ ✅ PC-OFF와 일반 정책의 차이는 무엇인지 ✅ PC를 끄지 않았다면 근무시간은 어떻게 관리되는지 ✅ 모바일 앱을 사용하려면 요금이 얼마나 추가되는지까지 함께 확인해볼까요?   Biz52 자주 묻는 질문 1 PC-OFF 정책과 일반 정책의 차이가 궁금해요! 👉PC-OFF와 일반 정책의 가장 큰 차이점은 출퇴근 기록 방법입니다. ​ PC-OFF 정책은 PC를 켜고 끔과 동시에 출퇴근이 기록됩니다. 반면 일반 정책은 웹과 모바일에서 '출근' 또는 '퇴근'버튼을 눌러야 출퇴근이 기록됩니다. ​ 이렇게 PC에서 출퇴근을 기록하고 관리하려면 필요한 건 모다? 비즈52 Agent(에이전트)! 일반 정책에서는 에이전트 설치가 필요 없지만 PC-OFF 정책으로 PC를 관리하려면 에이전트 설치는 필수⭐랍니다.   Biz52 자주 묻는 질문 2 모바일 기능을 이용하려면 요금을 추가로 내야 하나요? 👉아니요! 모바일 앱은 별도의 요금 추가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 일반 정책도, PC-OFF 정책도 누구나 사용 가능한 모바일 앱! 모바일 앱의 활용이 궁금하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 비즈52 모바일 앱 사용법 zip.👀 비즈52 모바일, 이렇게 사용하세요! ​ 그리고 PC-OFF 정책에서 더 강력하고 체계적인 근태관리를 하고 싶다면 아래 모바일 위치정보를 허용해 주세요. 아래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지정된 근무지 위치와 모바일 위치가 일치해야만 출퇴근 기록이 가능해진답니다.   Biz52 자주 묻는 질문 3 PC-OFF 정책에서 PC를 끄지 않고 퇴근했다면, 근무 시간은 어떻게 기록되나요? 👉이석으로 기록됩니다. ​ 사용자가 다음날 출근해서 캘린더를 확인해보면 이석으로 등록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모바일 위치 지정을 허용해둔 경우는 비업무 이석, 위치 지정을 비허용을 해둔 경우는 업무 이석으로 기록됩니다. 사용자가 이석사유로 'PC 미종료'를 선택하면 관리자에게 말하지 않아도 전달이 되겠죠! (※ 이석 유형은 관리자가 직접 등록, 삭제, 관리할 수 있습니다.)   Biz52 자주 묻는 질문 4 비업무 이석 시 근무시간으로 기록되나요? 👉아니요! 사용자가 휴식이나 식사 등의 비업무 이석으로 등록하면 근무시간으로 기록되지 않습니다. ​ 이석에는 회의, 외근, 오프라인 업무 등의 업무 이석과, 식사, 휴식, 외출 등의 비업무 이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업무 이석은 근무시간으로 기록되지만, 비업무 이석은 근무시간으로 기록되지 않습니다. 혹시 PC를 절전모드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업무 중 절전모드가 되는 순간 비즈52는 그 시간을 이석으로 기록합니다. 그러니 PC-OFF 정책을 사용 중이라면 절전모드는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 Biz52 자주 묻는 질문 5 부서별 근무시간도 확인할 수 있나요? 👉네! [부서 캘린더]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부서 캘린더 화면을 보면 좌측에서 우리 회사의 조직도를 확인할 수 있어요. 여기서 내가 확인하고 싶은 부서를 딱 선택! 우측 캘린더에서 실시간 근무시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서 캘린더를 통해서 협업 중인 직원이 오늘 휴가인지, 외근 중인지 물어보지 않아도 비즈52에서는 확인 가능! 단, 관리자가 시스템 설정상 캘린더 공개 범위를 '전 직원 서로 조회'로 설정해야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Biz52 자주 묻는 질문 6 사용자 별 다른 근무 정책을 적용할 수 있을까요? 👉네! 단 한 명의 사용자도 다른 근무 정책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근무 정책은 개수 상관없이 생성 가능! 각 사용자의 근무 형태에 맞춰 정책 생성 및 적용이 가능합니다. 교대 근무에서도 이렇게 그룹을 나누어 각각 적용할 수 있답니다! ​ Biz52 자주 묻는 질문 7 잔여 근로 시간을 사용자가 확인할 수 있나요? 👉네! 캘린더에서 우측 📊 통계 아이콘을 클릭하면 정산 기간 내 잔여 근로시간, 일일/주간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일일이 계산하지 않아도 비즈52는 다 알아서~ 계산해 주니 얼마나 편하게요🎵 ▲ 웹캘린더 정산 현황 ​ ▲ 모바일 앱 내 정산 현황 ​ Biz52 자주 묻는 질문 8 비즈52 모바일앱에서 위치는 '항상 허용'을 해야 하나요? 👉네! 실시간으로 위치 확인을 위해서는 꼭! '위치 접근 항상 허용'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 만약 '앱을 사용하는 동안(앱 사용 중에만 허용)'으로 설정했다면, 출/퇴근 시마다 모바일 앱을 꼭 켜서 위치 확인을 해야 합니다. 또한 근무지를 벗어난 장소에서 앱을 켜게 될 경우 '근무지 이탈'로 퇴근 처리가 됩니다. ​ 조금 더 수월한 비즈52의 사용을 위해서는 꼭! '위치 접근 항상 허용'! 잊지 마세요.👊 비즈52 사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상 비즈52의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마치겠습니다(●'◡'●) 이 밖에 다른 궁금한 점이 생겼다면 주저 말고 비즈52 상담톡🔮이나 전화(070-5078-6514)📞를 통해 연락 주세요! ​ + 주 52시간 근태관리 솔루션 비즈52는 7월 31일까지 3개월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기능을! 인원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사용해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 🎁비즈52 3개월 무료체험 신청하러 가기
2021-06-28
SNS소식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이 본격화되면서 근무 중 이석, 즉 자리비움 시간에 대한 기업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즈52는 근무 중 이석 관리 여부를 결정하고 이석 기준 시간을 회사 정책에 따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이석 사유에 따라 업무, 비업무를 자동 구분해줘 실 근무시간 파악에 용이합니다! 비즈52의 이석 관리 기능을 활용하여 주 52시간 근무제에 맞춰 근무시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함께 알아보실까요~ ※비즈52의 이석기능은 비즈52 Agent가 설치된 PC-OFF 사용자에게만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회의가 예정되어 있어요 사전에 설정된 이석 수집 시간에 따라 키보드나 마우스의 움직임이 없으면 자동으로 이석을 체크해주는 비즈52. 회의가 예정되어있다면 "이석 신청"을 통해 업무 이석으로 등록하세요. 자리에 돌아오자마자 이석 시간을 계산하여 근무시간으로 자동 반영합니다. |예상치 못한 창고 정리 등 오프라인 업무를 했어요 갑작스런 오프라인 업무, 일하다 보면 간혹 발생하기도 하죠. 자리로 돌아와보면 PC에 이석을 등록하라는 창이 나타나 있을 거에요. 일정 시간 PC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으면 이석으로 간주되어 이석 시간을 기록하게 되며 자리에 돌아왔을때 업무로 인해 자리를 비웠다면 이석 사유를 입력하고 업무 이석으로 등록하면 됩니다. 업무 이석으로 간주된 이석은 근로시간에 포함되어 캘린더에 별도 표시되지 않고 근무시간 상세 내역에서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원, 은행, 휴식 등 개인적인 용무로 자리를 비웠어요 개인적인 용무로 자리를 비울 시 비업무로 간주되어 근무시간으로 기록되지 않습니다. 비업무 이석은 캘린더에 초록색 박스로 표시됩니다. 비즈52의 이석관리로 근로자의 습관석 이석을 방지하고 근무시간도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회사마다 다른 이석 유형, 관리자 화면에서 설정 가능! 회사마다 문화가 다르니 이석 유형도 다양하겠죠. 우리 회사의 근무 정책에 맞는 이석 설정! 가능합니다. 관리자 기능의 "이석유형설정"에서 회사 정책에 적합하게 유형을 추가하고 수정하세요. 이렇게 오늘은 비즈52의 <이석관리> 기능 활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근무를 하다 보면 업무든 아니든 자리비움은 불가피합니다.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더 투명하고 정확하게 관리되어야 하는 근무시간! 자리비움까지 스마트하게 관리해주는 비즈52로 효과적인 이석관리 시작해볼까요? ※비즈52의 이석기능은 비즈52 Agent가 설치된 PC-OFF 사용자에게만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2021-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