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클라우디움의 최근 소식과 보도 자료를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고객사 인터뷰] 에코프로 그룹 인터뷰! 독립과금형으로 11개 계열사 문서 관리를 손쉽게

SNS소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3-11 16:36
조회
1088
안녕하세요! 오늘은 클라우디움을 사용하시는 고객사인 에코프로그룹을 방문했습니다!

에너지 소재 분야 전문인 에코프로 그룹은 2015년 구축형으로 클라우디움을 도입하였고,

작년 클라우드 서비스(독립과금형)로 전환하여 사용하고 계십니다!



사용자도 늘어, 200명을 시작으로 현재는 1,000명 이상의 직원분들이 이용 중이신데요.

클라우디움 도입으로 11개 계열사의 문서 보안/관리를 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었다고 말씀해 주신 오늘의 인터뷰!

독립과금형? 계열사 관리는 어떻게? 궁금증이 생기실 텐데요.

에코프로는 어떻게 클라우디움을 사용하고 계시는지 더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보시죠!

img_1672

클라우디움으로 11 계열사 문서관리.

계열사를 각각의 부서처럼 손쉽게 관리하고 있어요

img_1652

에코프로 BM 안홍기 과장님

에코프로 그룹사, 클라우디움 구축 스토리

1. "클라우디움(문서중앙화 솔루션) 도입이 필요하다고 느끼게 계기가 있으세요?"

기술 중심의 회사이다 보니 신기술 유출 위험성에 대해서는 항상 갖고 있습니다.

회사는 인원이 점점 많아지고 이에 따라 생성되는 문서도 점점 많아지고, 누가 어떤 문서를 갖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또한 회사에 불만을 품은 퇴사자가 자신의 PC의 중요문서를 삭제, 변경하더라도 이를 확인할 수 없었죠.

문서를 누가 갖고 있는지 확인하고, 삭제 및 변경을 하더라도 다시 복구 시킬 수 있는 안전한 문서 보안 시스템이 필요​했습니다.

2."사이버다임의 '클라우디움 제품'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문서 활용 현황과 사용자 행동에 대해 모든 이력을 남길 수 있는 기능을 원했는데, 이부분에서 클라우디움이 가장 뛰어났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당시에 클라우디움은 이미 유명한 솔루션이었지만, 클라우디움과 같이 일체형(어플라이언스) 제품을 가진 회사는 많지 않았습니다.

많은 회사들이 요구사항 개발을 해주겠다고 했었으나, 빠른 도입이 필요한 상황에서 그만한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기는 힘든 상태였습니다.기타 솔루션 업체와 달리 영업 단계에서 "모든 기능이 다 있다, 요구사항은 전부 개발해 주겠다."가 아닌, 제공하는 기능과 그 가치를 명확히 얘기해 주어 신뢰감을 느낄수 있었고, 임직원 수 등 타사보다 규모가 커 향후에도 기술 지원이 원활할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죠.



3. "클라우디움을 구축형을 사용하시다가, 클라우드(독립과금형)으로 전환하셨는데 이유를 말씀해 주신다면?"

*클라우디움 독립 과금형이란, 다수의 사용자가 인프라를 나누어 사용하는 기존의 클라우드 방식과 달리, 에코프로 그룹만 사용가능한 전용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는 형태입니다.

사내 전산실에 배치된 클라우디움 서버의 용량 부족으로 서버 증설 검토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독립과금형으로 결정한 가장 큰 이유는 각 계정 당 라이선스 비용이었습니다. 최초 도입 200유저로 시작하여 매년 유저 라이선스를 추가해 왔으며, 앞으로도 계속 추가가 될 예정이었습니다. 사용 계정을 줄이기 위해 PC 사용이 작은 기술직, 연구직분들은 계정을 발급하지 않았으며, 사용빈도가 없는 계정은 회수하며 사용했습니다. 서버 증설 검토 당시 영업대표님께서 클라우드(독립과금형) 전환을 제안해 주셨고, 앞으로 신규 채용할 인원에 배정해야 할 라이선스 및 인프라 비용을 생각해 보니 클라우드 전환이 훨씬 효율적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물론 저장 공간도 덤으로 확보되었고요

최근에 사내 서버는 모두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등 클라우드 전환이 대세이고, 클라우디움 도입 이후에 회사가 크게 성장하여 사용자가 1,000명 가량으로 늘어났지만, 비용은 오히려 아낄 수 있게 되어 매우 만족합니다!

img_1662

에코프로BM 안홍기 과장님

에코프로 그룹 만의 특별함을 소개합니다!

4.11 법인을 클라우디움으로 간편하게 사용하는 에코프로만의 비법 공개!

직원수가 많고 적음의 차이는 있지만 현재 여러 법인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 법인이 나뉘어진 상황에서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지만, 클라우디움 내에서는 법인이 아닌 별개의 조직일 뿐입니다. 11개 법인이 모두 클라우디움을 사용하고 있는데, 모든 법인에서 동일한 중앙화 정책을 사용하고 있어 관리하기가 편리합니다.

각 법인을 독립적인 부서로 생각하고 사용하면 되고, 사용자 역시 해당 법인 및 소속 부서의 폴더만 확인 할 수 있는 정책을 적용하고 있어 보안에도 효과적입니다.

 

5.클라우디움 도입 , 업무에서 달라진 부분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1) 안전하고 편리한 문서 공유 & 속전속결 인수인계

예전에는 문서의 공유가 필요한 경우 일일이 메일을 보내야 했지만, 도입 후에는 ‘몇번 폴더 보시면 됩니다’라고 알려주거나 내부url로 문서 위치를 공유하면 해결 됩니다. 기존에는 PC 교체 또는 퇴사자가 발생하면 모든 하드디스크를 백업하고 인수인계해야 했지만, 지금은 따로 관리하지 않아도 클라우디움에 잘 보관되어 있어 관리와 활용이 편리해 졌습니다.



2) 문서 유출 걱정 없이 재택 근무할 있던 이유

15년 도입 당시에는 고려 사항이 아니었지만, 코로나 발병 후 재택근무에 클라우디움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서버에 저장된 문서는 사용자가 어디에 있던지, 어떤 PC를 사용하든 간에 권한만 부여 되어 있다면 사용할 있어 업무에 연속성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3) 기본이 제일 중요하죠, 랜섬웨어 방지

관리자 측면에서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기능은 허용된 프로세스만 클라우디움이 접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문서 보안상의 이유로 클라우디움의 가장 기본이 되는 기능이지만, 이 기능 덕분에 사용자 PC에 랜섬웨어가 걸리더라도 클라우디움 내 문서들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었습니다.

img_1665

이렇게 에코프로 it 팀 안홍기 과장님의 인터뷰를 들어 보았는데요.

클라우디움 도입 시작부터 지금까지 함께 해주셨던 만큼, 깊고 진솔한 내용으로 인터뷰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안전한 업무를 위해 앞으로 더 노력하는 사이버다임이 되겠습니다💘

안전한 문서관리 환경을 구축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번호로 연락해 주세요!

📧 cloudium@cyberdigm.co.kr

📞02-546-4850 (#1)